본문 바로가기
심즈3&4 Sims3&4/플레이일지 play record

[심즈4 리뷰]외식하기좋은날 게임팩소개+새로운 심들 소개

by YUN냥 2017. 4. 27.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새로운 심들, 그리고 새로운 게임팩으로 돌아왔습니다!


심태기가 참으로 끈질기더군요~

최근 오리진 세일로 인해

'외식하기 좋은 날'게임팩을 지르고!!ㅋㅋ

컴백했답니다ㅎㅎ


외식게임팩을 함께 소개해줄 새로운 심들을 만들어보았어요! :)

금발 여심은 예전에 만들어두고

'언제쯤 플레이할 수 있을까..'하며 기다리기만 했는데

이번에 기회가 왔네요! ;)




우선 게임팩부터 소개하겠습니다~

두둔! '외식하기 좋은 날' 게임팩을

25% 할인된 가격으로 구했어요!ㅎㅎ

신나신나 :)

바로 시작할까요?

'외식하기 좋은 날'게임팩을 다운받은 후 플레이를 시작하면,

위와 같은 창이 뜹니다!

*첫 플레이시에만 뜨니 여러번 귀찮게 하지않아 좋네요ㅎㅎ


Tip : 혹시 새로운 플레이를 시작했거나

다른 마을에서 플레이를 할 때,

식당이 배치되어 있지 않아 당황할 때가 있으신가요?

위 이미지에 쓰여 있듯이,

그럴 땐 당황하지 않고, '갤러리(단축키:F4)'를 눌러줍니다!

그리고 '라이브러리'를 클릭하면,

위의 식당을 포함한 여러 식당이 자동으로

저장돼있으니, 심들을 데리고 가고 싶은

적당한 곳을 골라 빈 부지에 넣어주시면 됩니다~

간단하게 식당 넣기 완료! ^,~


저는 일단 아무 심이나 잡고 다짜고짜

식당부지를 사게 했습니다!

(저장하지 않고 종료하기 스킬 시전할

예정이니.. 막 지르자!!!!)

뚜둔.

상점이랑 똑같네요ㅎㅎ

사업장재산과 가족재산은 따로따로~

이런 팝업이 떠서 '배우기로 가기'를 클릭했더니....

장장 총 31페이지의 분량이

절 기다리고 있었습니다....으윽


읽어보니 상점 운영과 크게 다른 것은 없었지만,

마치 '심즈3 모두 잠든 후에' 확장팩에서

스타들이 별을 부여받는 것과 비슷한

시스템이 있었습니다'-'

현실의 미슐랭이 생각나네요ㅋㅋㅋ


자 그럼 식당이 요구하는 필수템을 알아봐야죠?

6개의 항목이 있습니당..

상점보다는 확실히 더 많네요!

일단 최저가로 얼마나 나오는지 계산해보겠습니다ㅎㅎ


개수대, 변기, 셰프 조리대, 식사 공간(테이블1+의자4), 서빙대, 접수대

120+250+3300+(220+40x4)+125+100=4,275시몰레온!!

아니 근데 이게 무슨 말도 안되는

가격이람.... 셰프 조리대가 3,300ㅠㅠ...


게다가 부지세까지 더하면(부지 최저가 1,500)

식당 필수용품+부지= 최저가 5,775 시몰레온!


건물의 건짜는 꺼내지도 않았으니

벽, 바닥, 창문 등은 포함되지 않은

가격입니당!ㅠㅠ

그런데도 상점에 비해 꽤 많은 초기비용

요구되네요~ '-'


충격적이지만, 그래도 요구하는 것이 많은만큼

더 재미있고 리얼한 플레이가 될 것 같아

한 편으론 정말정말 기대됩니다!ㅎㅎ


자금 마련에 대해선..

시간만이 해결해주겠죠! :)




자 그럼 '외식하기 좋은 날'게임팩을

소개해줄 심들을 소개하겠습니다! :)


 1 

우선~ 해일리! 아차, 일리 해인가요?ㅎㅎ

(성: 해 이름: 일리)

요리사를 할 특성은 아니겠네요ㅎㅎ

서빙이나 자리 안내자가 적합하겠어요~

해맑해맑 표정과 외향적인 성격으로!

고객들에게 비싼 음식을 팔아봐야겠..ㅋㅋㅋ

그게 심즈에서 가능할리 없겠지만ㅠㅠ

상상이라도! 좋네용 ;)

야외 활동을 좋아하니~

심을 수 있는 식자재를 모두 심어

관리하도록 해도 되겠어요~!

재료비도 아끼고 재료 품질도 올리고! 굿굿 :)

싱글벙글 일리ㅎㅎ

이 심은 정말 웃는게 예뻐요 :3

렛잇꼬~렛잇꼬~하는 여자애랑도

닮았구요! 엘사 옷 입히면 딱일듯해요ㅋㅋ

쭉쭉 긴 기럭지~

식당에 꽂혀서 그런지 서빙하는

자세같아 보이네요ㅋㅋㅋㅋ




 2 

두 번째는~ 곽 카산드라에요!

(성: 곽 이름: 카산드라)

놀기만 좋아할 것 같은 외적이미지!

하지만 아주 이성적인 천재이며

완벽주의자이기도 해요ㅎㅎ

반전 매력의 소유자 ;)

눈빛과 표정만 보면 여우지만ㅋㅋ

남자에게 조금의 눈길도 주지 않는 카산드라..!

는 책 읽는줄 알았는데 폰 갖고 놀고있네ㅋㅋㅋㅋ

카산드라는 식당 운영시 무슨 일을

맡겨야할지 난감하네요'-'..

재무관리를 맡기고 싶따!!

근데 그것은 나의 몫..또르르

학습이 빠르고 완벽을 선호하니

요리사도 괜찮겠어요!ㅎㅎ

외적 분위기로는 음료 제조사가 어울리겠네요!




 3, 4 

마지막! 세 번째와 네 번째 심은

좌측부터, 피어스 피터와 파머 루이스~

둘은 현재 동거하고 있는데요,

더블 사이즈 침대가 하나 뿐이라..

먼저 자는 사람은 침대,

나중에 자는 사람은 쇼파에서 자며

불편한 생활을 하고 있습니다ㅋㅋㅋ

아, 디테일은 천천히 알려드리도록 하죠ㅎㅎ

(성: 피어스 이름: 피터)

식당에서의 위치라.. 음.

잡일을 하면 되겠군요! 오호홓

튼튼하면 잡일ㅋㅋㅋ 미안 피터야..

너를 웨이터로 임명하겠노라!

검으로 어깨머리어깨 치고!

흐뭇ㅋㅋ


(성: 파머 이름: 루이스)

루이스 이 분은 당.연.히!

메인 요리사를 시킬 생각입니다ㅎㅎ

이 둘을 플레이할 땐 돈 위주로....

너한테도 미안하구나..

루이스가 사장과 요리사를 동시에 하면 어떨까하여

이렇게 허리띠를 졸라맨 플레이를 하고

있습니당ㅎㅎ 그런데 만약 그게 병행이 불가하면..

크흡 또 미안하게 되겠구나....

루이스의 스카프가 너무도 초라해보이는건

저뿐인가요 쥬륵..

남심은 옷이 너무 없어서ㅠㅠ

cc템이 하늘에서 별따기에요 너무해 :(

참다참다 직접 제작하려고 프로그램 깔았더니

오작동을 선사당하고.. 하아ㅜㅜ

그래서 제 남심들은 옷이 겹치지 않게

기본 템들도 입히고 있습니당ㅋㅋ


참, 남심 메이크업들도 맘에 드는게

별로 없어서, 남심 만들때마다

쓰는 템만 쓰고 있어요..(시무룩)

혹시나 괜찮은 남심템의 행방을

아시는 분들은 공유해주시면

정말정말 고맙겠습니다!

천사에요! You are a life saver!

보답할게요! :3

뭐 저야 어떻든 그들은 만족하는 것 같아

다행입니당!ㅎㅎㅎ

해맑해맑 ;)




마지막 샷은 넷이서 공원에서 만나는 것으로~

모두들: (하하 고생 시작이구나)하하호호


얼른 열심히 돈 벌어 식당을 차려야죠!

ㅎㅎ성공한 식당까지 열심히 달려봅시다~


다음 글에서 만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