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심즈3&4 Sims3&4/심만들기 CAS items

[심즈4 외부아이템 정리☆]꿀팁과 노하우 공개

by YUN냥 2017. 2. 23.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cc템을 쓰시는 심즈4 유저분들을 위한 소소하지만

정말 중요한 꿀팁을 드리려해요~

(코어팁이죠! 코어!ㅎㅎ)


cc템을 사용하시면 아시겠지만,

아이템 정리가 매우 어렵습니다~ㅜㅜ

다운받는 아이템과 그 출처를 정리하다 보면,

정작 하려는 심즈4는 하지 못하고 정리만 하다 끝날 때도 있죠?ㅎㅎ


또는, 플레이 중에 외부아이템(=cc템)이

말썽 피울 때가 가끔 있죠?

그런 경우에 그 아이템을 삭제해야 하는데

어떤 아이템인지 찾지 못하는 경우가 허다합니다.

그래서 대부분의 경우, 골치가 아프지만 어떻게든

참고 플레이하거나, 아주 귀찮은 방법으로 해결을 하죠ㅎㅎ

(심각한 경우엔 해결이 불가해서 모든 cc템을 지우거나..)


이처럼 cc템을 사용할 때 정리가 안되는 것은

너무도 많은 불편함을 야기시킵니다ㅜㅜ


그래서! 그 늪에서 구제해줄 팁을 드리겠습니다!

저도 정리가 안되던 시절이 길었기에..

이 팁이 얼마나 유용한지 계속 언급드려요ㅎㅎㅎ


자 그럼 시작해보겠습니다!




우선 제가 현재 어떻게 정리를 해놓았는지 보여드릴게요~


1. Mods 폴더에 아이템 종류별로 폴더를 만든다.

2. 각 폴더마다 메모장을 만든다.

3. 아이템명과 출처를 써놓는다.


매우 간단하죠? :)

그치만 막상 정리할 때는 여간 귀찮은 일이 아니에요~ㅎㅎ




자, 그럼 이렇게 폴더 안에 넣어놓은 package 파일을

게임에서 읽을 수 있도록 해줘야겠죠?


짜잔-!!

Resource의 코드만 수정하면 됩니다.

하지만 제겐 수정된 파일만 있을 뿐..

코드가 어떻게 수정되는지는 잘 모르겠어요'-' (컴알못)

(수정 전 후의 코드가 궁금하신 분들은 따로 찾아보시길 바랍니다..)


Resource.cfg

△ 이 파일을 다운 받으시면 되요!

*  혹시 모르니, 원래의 Resource.cfg 파일은 바탕화면에 잠시 복사해두시고,

위 파일을 다운 받아 테스트를 해보신 후에,

문제가 없으면 전의 파일을 삭제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  *


저는 이렇게 정리한 후에 정말..ㅠㅠ

말로 표현할 수 없는 편안한 플레이를 하고 있답니다!

템이 충돌을 일으켜도, 정리가 잘 되어있으니

찾아서 삭제만 하면 끝!

그래서 마음이 편안합니다ㅎㅎ

보험을 들어둔 느낌?! ;)

여러분도 이런 마음으로 플레이하셨으면 좋겠어요!ㅎㅎ



그럼 많~은 도움이 되었기를 바라며,

완벽한 템정리가 가능할 날까지.. 힘냅시다 심즈 유저들!!ㅎㅎ